우리 사회에서 성매매 현상이 만연되어 있다는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하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이러한 범죄라고 인식하는데는 일치하지만 적어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 대해서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성매매의 문제는 성을 파는 여성에 초점이 맞쳐져서 이야기되어 왔었고 우리사
Ⅰ. 자녀 청년기
Ⅰ. 청년기의 개념
청년기는 사춘기가 끝나고 성인기가 시작되는 시기이다. 학자에 따라서는 청년기를 청소년 후기로 구분하는 경우도 있으며, 청년기를 청년기와 성인 초기로 구분하는 사람도 있으나, 대체로 광범위하게 18세 이후부터 39세까지를 청년기로 본다. 청년기의 주요 특
영향을 끼치며 이어져 왔고, 17세기에 우리나라에 전래되어 현재 400만명의 신자를 갖고 있는 현재 종교적 활동 뿐 아니라, 많은 사회적 활동을 통해 우리 나라 사회 전반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이번 '종교와 여성' 수업을 통해 각 종교와 그에 나타난여성관을 살펴봄에 있어 우리는 현재 우
기독교에만 편중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편협성을 고려하여 타종교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도 함께 비교하여 고찰할 것이다.
또한 '평등'이라는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실을 보면 그것이 기독교의 평등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못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사회문제로 나올 수 있게 됬다.
우리 조는 그래서 성매매의 사회문제에 대해서 성의 대한 개념과 성매매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고 우리가 요새 쉽게 접하고 은근히 여성의 상품화를 추구하고 있는 대중문화 속의 여성의 성 상품화에 대해 알아보고 이것에 대한 대안을 조사하고 자한다.
문화학, 문화언어학 등의 이론과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언어학이란 언어와 사회의 상호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는 사회 속에서 쓰이며 사회의 각종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
그것이 유통되기 시작한 경로가 어떠했든, 그에 대한 반응은 극단적이다. 도덕주의자들의 비난과 포르노 유통업자들의 발 빠른 움직임 속에서 사람들은 피해 당사자를(혹은 출연자를) 비난하는 동시에 훔쳐보기의 욕망에 빠져들고, 도덕주의자들은 다시 사회적 악영향을 지적하며 포르노그라피를 비
문화에 대해 우리는 고찰해볼 필요가 있다. 성문화는 예술로 추상화되는 문화라기보다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들에 스며들어 있다. 쉽게 말하면 학교에서 해주는 성교육부터 우리가 접하는 대중매체까지 모든 면에 스며들어 있으며 이는 옳은 것도 있지만 옳지 못한 것도 많다. 때문에
나타난 것은 약 200만 년 전으로 추정하고는 있으나, 프랑스의 라스코동굴 벽화는 기원전 2만 년 전의 것으로 보고 있어서, 인간의 원시 사회 풍속은 잘 알 수가 없다. 역사학자나 사회학자의 주장에 의하면, 인간은 원시 사회에서 유목 생활을 하던 시대에는 모권 사회였다고 보고, 만일 오늘날의 김씨니
우리 사회는 성을 은폐하고, 남녀에게 각기 다른 이중적 성윤리를 적용하는 성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풍토는 성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서 제외시키게 된 하나의 근거가 되어왔다.
사춘기에 처한 청소년들은 성(性)에 관하여 많은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게 되어 정확한 성지식을갈망하